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타이틀

[평생온] : 어른이 되어서 만나는 그림책 이야기 - 그림책으로 배우는 독서 코칭 new hot

취재명 : 어른이 되어서 만나는 그림책 이야기 - 그림책으로 배우는 독서 코칭

취재일시 : 2017.10.23(월), 30(월)
 
  오랜만에 육아관련 강의를 듣게 되었다. 그것만으로도 뿌듯한데 내용도 좋았던 것 같다. 강의 중에 소개 받은 책들을 보자면 그림책은 정말 미술작품처럼 철학적이고 예술적이다.
 좋은 그림책은 내면의 울림이 있고, 풍부한 그림과 문학적 표현, 다양한 가치와 경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고 재미가 있어야 한다. 앞으로 아이에게 그림책을 골라주는 조건으로 고려해야 할 것 같았다. 꼭 육아와 관련해서 좋은 강의를 들은 것도 좋았지만 어른인 내가 봐도 그림을 감상하면서 다양하게 상상 할 수 있고 깊이 있게 생각 할 수 있다는 점이 그림책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는 좋은 계기였던 것 같다.

그림책 
두 번째 강의에는 실전편으로 독서 코칭의 프로세스와 어떤 flow(흐름)로 독서 코칭을 하는 지 배우고 실습을 했다. 이해하고 상상하고 확장하고 체험하고 계획을 수립하는 단계로 하게 되는데 겁쟁이 빌리라는 책을 예시로 강의를 듣고 최근 유행이라는 아동도서 감기 걸린 물고기를 통해서 조별 실습을 해보았다. 두 번째 시간이라 그런지 참석하신 분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솔직한 자기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분위기도 화기애애하고 다 함께 양육의 고충을 토론하며 좋은 해결책을 찾기도 한 뜻 깊은 시간이었다.
육아에 있어 책 만큼 좋은 교재가 없다고 하는데 어렸을 때부터 아이가 올바른 독서습관을 갖게 해주는데 도움이 많이 된 강의였다.
 

_작성 및 사진 : 황선영(용산구 평생학습 구민홍보단 『평생온』)


"용산구는 구민 여러분들의 평~생학습을 응원합니다!"


작성자
인재양성과
등록일
2017.12.06
조회
309
이메일
전화번호
 02-2199-6490
첨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