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타이틀

[평생온] : 한남동 도서관 토리의 생선-그림책 읽는 엄마들의 모임 new hot

취재명 : 한남동 도서관 토리의 생선-그림책 읽는 엄마들의 모임
취재일시 : 2017.11.7 (화)

 

 요즘 유아기에서부터 성장기의 그림책읽기가 아이의 정서에 좋다는 것이 널리 알려져서 좋은 그림책을 많이 읽혀주고자 하는 엄마들이 많지요. 그런데 어떤 그림책을 어디에서 추천받아서 읽어야할지, 또 우리아이가 그 책을 좋아할지도 막막한데요. 엄마 혼자서 날마다 서치를 하는 것도 한계가 있고요. 또 엄마 혼자만의 기준으로 책을 읽혀 주다보면 아이가 책편식에 걸리기도 쉽지요.
한남동 도서관 내 강의실에서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 30분마다 열리는 ‘토리의 생선’ 그림책 모임은 이런 막막함을 해갈해줄 단비같은 모임이랍니다. 한남동에 사는 엄마들로 모임이 구성되어 있으나 모임에 참석할 수만 있다면 지역이나 나이 그 어떤 제한 없이 바로 가입할 수 있는 모임입니다.
아이들은 5세부터 초등학교까지의 아이들 엄마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그림책1 그림책2 그림책3 
모임의 형식은 자신이 읽은 그림책을 가져와서 나눔하는 형식입니다. 한권씩 돌아가면서 읽어주고 감상을 나누고 비슷한 종류의 책이 있거나 더 나눔하고 싶은 책이 있다면 말하는 형식으로 진행되기에 그림책 입문 엄마라도 그림책 한권만 가져오시면 아무런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어요.
무엇보다 기존의 멤버분들이 그림책육아에 대한 기준이 확실하신 분들이시라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고요. 동네 육아의 팁을 얻어가는 것은 덤입니다. 한달에 한번 아이들도 함께 모여서 독후활동도 하고 있다고 하니 아이들에게도 동네 친구,언니,오빠를 사귈 수 있는 좋은 기회겠지요.
아이들을 위한 그림책 외에도 어른들이 읽고 나눌만한 책육아에 대한 책을 읽으면서 생각을 나누고 있어서 책 육아에 관심 있는 엄마라면 꼭 한번 참석해보시길 바랍니다.
장소는 2층 한남동 도서관 내 룸에서 매주월요일 10시 30분 마다 시작됩니다.

_작성 및 사진 : 김은영(용산구 평생학습 구민홍보단 『평생온』)


"용산구는 구민 여러분들의 평~생학습을 응원합니다!"


작성자
인재양성과
등록일
2017.12.06
조회
606
이메일
전화번호
 02-2199-6490
첨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