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타이틀

[평생온]: 멋진아이 만들기 ! 부모교육 new hot

 

취재명: 클로버 부모교육  

취재일: 2018년 10월 22일(월)

 

용산구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무료로 클로버 부모 교육을 하는데요. 효창공원역 근처에 용산구 꿈나무종합타운 에는 평소에도 다양한 강의가 많아요. 부모교육 클로버의 의미는 행운의 4잎으로 소중한 나, 멋진 아이, 긍정의 가족, 아름다운 이웃을 주제로 1년에 걸쳐 주기적으로 강의가 진행 되요. 육아와 내 삶을 조화롭게 잘 해내려면 어떻게 소통하고 어떤 마음가짐으로 살아야 할지 길잡이가 될 만한 좋은 강의였습니다. 이 날은 멋진 아이가 주제였는데요. 꽤 많은 어머님들이 모였어요

 

."자기 아이가 어떤 존재냐?"라는 강사님의 질문에 선물, 보물, 나와 잘 맞는 아이, 버거운 아이 등등 답이 나왔는데요. 질문에 대한 대답이 전부 어머님들 기준이라고 하셔서 다들 찔려하며 끄덕거리며 웃었어요. 아이는 아직 미숙하고 미약하니 부모가 맞춰줘야 한다는 상식적인 사실을 다 알고 있지만 끊임없이 엄마들은 자기의 기준에서 아이를 바라보고 힘들어 한다는 거죠. 잊지 말고 항상 아이의 눈높이에서 육아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그리고 제가 인상적으로 느껴졌던 부분 중 하나는 아이에게는 중립적인 언어를 사용해야 한다는 거였어요. 짧고, 간결하게 사실적인 이야기를 해야 한다는 거죠. 과장된 칭찬이나 왜곡된 대화는 아이에게 와닿지 않는대요. 내 아이의 가치를 발견하기 위해서는 생각을 많이 하고 노력을 해야 하는데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이 1가지만 있는 게 아닌데도 엄마들은 생각보다 굉장히 좁은 생각을 하고 있답니다. 아이가 들어주기 힘든 요구를 할 때! 실제적인 상황이야기가 나오면서 어머님들 질문이 봇물 처럼 터졌어요. 셔틀버스가 시간 내에 가는데 가기 싫다는 아이를 어떻게 해야 하나요? 카봇 만화 틀어달라고 떼쓰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강사님은 한 번에 안된다고 노력이 필요하다고 하시더라구요.

 

육아 강의는 들을 때 마다 마음을 다잡게 되고 육아가 힘든 것이 아닌 내가 배워야 하는 내 인생과정 중 하나라는 생각을 하게 만들어 주는 것 같아요. 집에 와서 오늘 만이라도 강의 들은 대로 아들과 시간을 보내기로 결심했어요. 아이의 가치를 찾아 멋진 아이로 만드는 첫 단추인 소통! 소통 부터잘 해서~ 아이의 숨은 가치를 찾아야 겠다고 다짐하게 해준 유익한 육아 강의였습니다.

 

          1

 

 

1

 

 작성 및 사진 :황선영 (용산구 평생학습 구민홍보단 『평생온』)

 

 

 


작성자
인재양성과
등록일
2018.10.23
조회
129
이메일
전화번호
 
첨부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용산구청이(가) 창작한 `[평생온]: 멋진아이 만들기 ! 부모교육 `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