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타이틀

[평생온]: 스마트폰 활용지도사 자격증 과정 new hot

용산구청 평생학습관 : 스마트폰 활용지도사 자격증 과정

  현대인의 필수품이 되어버린 스마트폰. 젊은 사람들은 척척 새로운 폰이 나와도 잘 적응하지만 나이가 드신 어르신들에게는 별도의 교육과정이 필요할만큼 다루기 어려운 물건이기도합니다. 스마트폰 활용지도사 자격증과정은 실제로 스마트폰을활용하는 법을 배움과 동시에 자격증을 취득하여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는 강의입니다.

개강식에 참석해보니 실제로 장년, 노년층분들이 대부분이셨고 걔중에는 젊은 중년층도 있었어요. 강의를 맡아주신 분은 유경순 선생님으로  교재를 집필하신 분이었습니다.
이날은 1기 스마트폰활용지도사 자격증 과정을 수료하고 자격증을 취득하여 직접 강사로 활동하고 계시는 선배님이 나오셔서 수강소감을 말씀해주시고 수강생들을 독려했는데요. 실제로 25명의 수강생들 중 13분이 자격증을 취득하셨고 3-4분은 강사로 활발하게 활동중이시라고 합니다.

용산구청의 평생학습관의 강의가 타지역지차제의 강의보다 뛰어난 이유는 이렇게 자격증을 따고나서 강의를 할 수 있는 길을 터주기때문이라고 공동강사 장인기 선생님이 말씀해주셨어요.
유경순 선생님 또한 전직 영어교사이셨다기 인생이모작을 생각하시면서 내가 제일 좋아하는게 뭘까 찾아내신게 바로 스마트폰 활용전문지도사였다고합니다.
늦은 나이에 자격증은 따서 어디다 쓰나 생각하시지말고 현대인의 무기라고 할 수 있는 스마트폰 활용법을 배워두면 연계해서 활용할수 있는 방법이 반드시 있다고 강조하셨습니다. 또한 강사로 활동하면 좋은 점은 젊은 세대와 달리 시니어를 가르치는 일은 시니어들이 더 침착하게 잘 하기 때문에 훨씬 유리하다고 하셨어요.

스마트폰 활용전문지도사 자격과정은
매주 화목 10:00- 13:00
2018.10.23.- 11.22 (총10회)

강의를 듣고 나면 2급 자격증을 딸 수 있는 시험을 보게 되는데 시험일은 11월 23일 토요일 ( 미정)에 볼 예정입니다. 내년에는 1급 자격증코스도 개설된다고 하니 1급, 2급 다 도전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스마트폰 활용전문지도사 자격과정의 시험은
과목 ; 스마트개론, 기본활용, 컨텐츠제작능력, 고객서비스
(총 4과목)
60문학 객관식 70점이상
응시료 7만원, 자격증 발급비 1만원 ( 수강료와별도)

 

1

 

작성 및 사진 :김은영 (용산구 평생학습 구민홍보단 『평생온』)


작성자
인재양성과
등록일
2018.10.24
조회
95
이메일
전화번호
 
첨부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용산구청이(가) 창작한 `[평생온]: 스마트폰 활용지도사 자격증 과정 `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