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타이틀

[평생온]: 용산 미래교육 한마당 new hot

일시 : 2018.10.30. 화 11:00

장소 : 용산구청 앞마당

축제가 참 많은 계절, 가을입니다. 용산구는 유네스코지정 평생교육 도시로 선정됨에 힘을 얻어 작년 책축제한마당이었던 축제의 이름도 타이틀도 아예 <미래교육한마당>으로 바꾸고 평생교육 홍보의 장을 마련했습니다.총 49개의 체험부스가 참여하였고 체험부스를 돌며 스탬프를 찍어오면 무료 과자선물도 주는 등 소소한 미션도 주어졌습니다. 

 

작년보다 더욱 많은 부스를 열어 지역주민들의 활발한 평생교육의 성과와 참여를 독려했는데요. 이번행사에는 주민센터내 설치된 작은도서관에서부터 용산도서관같은 대규모의 도서관까지 참여하여 도서관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홍보하였습니다. 또한 각 지역별 동아리등이 참여하여 주민들에게 무료 커팅 홈패션, 헤나페인팅, 페이스페인팅, 책갈피 만들기등의 체험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이를 통해 평생교육이 1회성에 그치고 마는 게 아니라 지속적으로 삶에 녹아들어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주는 것임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날 많은 어린이집에서도 나와 아이들이 흥미롭게 참관하며 인형극등을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많았고 시니어를 위한 프로그램등도 준비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용산구의 뜻깊은 평생교육축제로 자리잡았으면 하는 마음이네요.

 

2

 

 

 

 

 

 

 

 


 


작성자
인재양성과
등록일
2018.11.02
조회
56
이메일
전화번호
 
첨부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용산구청이(가) 창작한 `[평생온]: 용산 미래교육 한마당 `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