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평생온]: 우리집 꾸미기에 절대 호구가 되지 말자 new hot


취재일 : 2018.12.10.~12.12. 13:30~16:30
장소 : 용산구평생학습관 큰강의실

<속지않는 인테리어 꿀팁 강의를 듣고>

첫날의 자리를 꽉 채운 열기에 비해 약간 빈자리가 있었지만 여전히 수강생들의 관심과 열정은 변함없음을 실감한다.

내가 살고 있는 집을 다시 리모델링을 할 경우에 철거부터 인테리어의 공정 순서대로 자세한 설명과 더불어 실제로 일하는 모습을 촬영한 동영상도 함께 보게 되니

지금 살고 있는 집이 새롭게 탄생하기까지 수많은 공정과 많은 인력의 수고가 있었음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된다.


그리고 수업중에 들려오는 생소한 단어들의 어색함을 실제로 가져온 다양한 샘플을 직접 보고 만져보니

생소해서 지루하고 집중하지 못해 이해되지 않은 수업이 마치 현장실습을 간 느낌을 받았다
 
각 시공시에 우리가 놓치고 갈 수 있는 주의할 점을 알려주시는 그야말고 이 수업아니면 들을 수 없는 다양한 꿀팁들이 있는 수업이었다.


현재 홈쇼핑이나 광고를 통해서 볼 수 있는 인테리어의 일부 공정들에서 싼 가격에 중점 하기 보단 무엇을 중점으로 보고 세밀하게 따져야 하는지도 알려주는 강의였다.


다양한 가격과 너무나 많은 인테리어 업체 중에 내가 살고 있는 집이라는 공간을 내가 꿈꿔오던 집으로 만들기 위해

꼭 알아야 할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실질적인 예를 들어 보여주니 우리가 평상시에 몰라서 속았던 부분이 많음을 알았다.



무언가 배운다는 것, 그리고 무언가를 안다는 것, 즉 정보의 중요함이 우리가 살아가는 지금의 현실에 너무나 중요함을 느낀다.

모르면 한없이 호구가 될 수 있는 게 집안 꾸미기, 즉 인테리어 업체와의 거래일 것 같다.



또한 강의의 끝남과 함께 강사님과 단절되는 것이 아니라 계속해서 질문할 수 있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으니

한 번 들은 강의의 무한 애프터서비스를 보장받은 것 같아 든든한 감동을 받은 수업이었다.




 
작성자
인재양성과
등록일
2018.12.14
조회
418
이메일
전화번호
 
첨부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용산구청이(가) 창작한 `[평생온]: 우리집 꾸미기에 절대 호구가 되지 말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