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평생온]: 그림책으로 만나는 내 마음의 감정들 6차시 두려움 new hot

강좌명 : <그림책 감정코칭 지도사 자격과정>

취재일 : 2019.5. 15,수요일 6차시


평생 학습관 5월 강좌 <그림책감정코칭지도사 자격과정>을 찾았다.

본 과정의 내용은 그림책의 스토리 이해를 통해 책 속 주인공의 감정을 인식하여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조절 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전문가 자격과정이다.

오늘은 6차시 과정으로 ‘두려움’에 대한 감정을 공부하는 시간이다.



총 15회기 중에서 6차시를 맞은 프로그램은 화기애애한 분위기였고 그림책 심리 공부는 즐거운 놀이 시간처럼 따스해 보였다.

뒷자리에 함께 공부하시는 엄마들은 같은 학교 같은 학년의 엄마들이었다.

아이들의 바른 성장을 함께 고민하고 공부하는 엄마들이라고 하였다.


오늘 보여준 그림책은 모리슨 샌닥의 ‘괴물들이 사는 나라‘ 선생님은 이야기 속 내용을 따라 감정을 따라가게 설명해 주셨고 대상에게 공감대가 형성 할 수 있도록 하셨다.

비교적 이해하기 쉬웠는데 감정을 이해하고 난후 오늘의 감정인 두려움을 타파하는 퍼포먼스를 가졌다.


단 하루 수업이었지만 나는 오늘 내가 두려워하는 것에 대해 인지할 수 있게 되었다.

혼자서는 처음엔 잘 생각나지 않았지만 모둠별로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나서 그 뒤에 내게 다가오는 생각이 있었다.

관계 맺기에서 오는 타인의 시선에 대한 두려움이 그것이었다. 알아차리고 나니 그런 생각이 들었다.

‘남들이 나를 어떻게 생각했다고? 타인의 생각은 중요한 것이 아니야, 나는 나잖아.’ 라고 말하니 두려움이 없어지며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았다.

나는 오늘도 용산구 평생 학습관을 응원한다.


 


평생온 : 김은경

 


작성자
인재양성과
등록일
2019.06.14
조회
298
이메일
전화번호
 
첨부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용산구청이(가) 창작한 `[평생온]: 그림책으로 만나는 내 마음의 감정들 6차시 두려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