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평생온]: 우리모두 다같이 펀펀역사-문화재가 들려주는 우리 역사 new hot

파일 펀펀역사 .jpg  바로보기


강좌명 : <모두다 펀펀 역사>

취재일 : 2019.9. 2. (월) 10시

이태원2동 주민센터에서 주민참여 프로젝트로 펀펀역사라는 역사강의가 개설되었더라구요.

저번 달에 부모와 아이가 함께 듣는 삼국지 강의도 있었는데 초등학생 아이와 함께 들으면 좋았겠어요.

요새 나라 사정이 시끄러운 만큼 역사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지고 있는데요.

역사를 제대로 알아야 하는 것도 있고 지금 돌아가는 세계 정국과 현재 우리 나라와 주변 나라와의 관계에 대해 걱정을 하기에 앞서

역사를 살피다 보면 왠지 뭔가 답이 보일 것 같기도 하고 그렇더라구요
.

강의실에는 미리 수강생들이 와서 조용히 자리 잡고 있었는데 오랜만에 느껴보는 차분하고 공부하는 분위기라 너무 좋았습니다.

성균관대 박사를 마친 전향희 강사님이 강의를 해주셨는데요.

누구나 아는 선사시대부터 우리 나라 역사를 얘기해주셨는데 이상하게 뭔가 다르게 들리더라구요.

사실전달만이 아닌 우리! 의구심을 가지고 접근을 하는 강의라 더 신선했어요.

다 알고 있을거 라고 생각했던 역사이야기인데 처음 듣는 내용이 너무 많아서 재미있었어요.

청동기 시대 비파형동검과 세형동검이 중국에서 우리에게 전해준거라고 주장을 하는데 애초에 만드는 방법부터

너무 다르고 쓰임도 다르다고 하면서 검의 사용법이나 거푸집을 비교하는 유물 사진을 보여주니 더 생생하고 리얼하게 과거로 여행가는 기분 이더라구요
.

사실 정보만을 전달받는 강의가 아니고 역사적으로 재해석을 하며 주변 국가와의 비교 상호관계를 바탕으로 강의를 해주시니

더 새롭고
2시간이 후딱 갈 만큼 너무 재미있게 들은 것 같아요.

오랜만에 유익하고 너무 재미있는 강의를 들은 것 같아 좋았습니다.

-평생온 황선영-



 


작성자
인재양성과
등록일
2019.09.11
조회
171
이메일
전화번호
 
첨부
파일 펀펀역사 .jpg  바로보기
"출처표시+변경금지"용산구청이(가) 창작한 `[평생온]: 우리모두 다같이 펀펀역사-문화재가 들려주는 우리 역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