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자주찾는 검색어

구름많음
구름많음 13.0℃
미세먼지

미세먼지 (좋음)

초미세먼지 (좋음)

모바일 메뉴 열기

서브메뉴

본문영역

용산구-전공노 용산구지부, 상생협력 '2막' 연다 new

용산구, 2021년 노사 단체교섭 상견례

- 6일 구청 대회의실서 제1차 본교섭
- 연말까지 실무교섭, 단체협약 이어 가

서울 용산구(구청장 성장현)6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2021년 노사 단체교섭1차 본교섭(상견례)에 나섰다. 
이날 상견례는 기관·조합 교섭위원 각 10명씩이 자리한 가운데 개회선언, 교섭위원 소개, 경과보고, 기관·조합 대표교섭위원 인사말, 교섭요구안 설명, 기념촬영 순으로 30분 간 진행됐다. 
단체교섭이란 노동자 근로조건 개선과 경제·사회적 지위 향상을 위해 노동조합과 사용자가 하는 집단적 교섭을 말한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용산구지부(지부장 공현주)는 지난 2018년 법내노조 지위를 획득, 단체교섭을 거쳐 2019년 말 기관과 첫 단체협약을 맺은 바 있다. 기존 단협 유효기간은 2년으로 올해 말까지 적용된다. 
새 협약을 위해 지부는 지난 달 운영위원회의, 대의원회의, 조합원 설문조사를 거쳤으며 915일자로 기관 측에 교섭요구안(부칙 포함 148)을 제출했다. 
구는 지난 1일 예비교섭으로 지부와 교섭 절차에 관해 합의했으며 연말까지 실무교섭, 단체협약을 이어간다. 
공현주 지부장은 직원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업무에 임할 수 있도록 기관 측에서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새 협약을 통해 조합원들의 요구를 최대한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조합 요구사항을 듣고 법적으로 가능한 사항은 최대한 반영하겠다구민들에게 더 알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조와의 교섭에 성실히 임할 것이라고 말했다. 
10월 현재 용산구지부 조합원은 1178명으로 구 전체 직원의 92.3%가 조합에 가입돼 있다.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1.10.07
조회
86
이메일
전화번호
 
첨부
 
"출처표시"용산구청이(가) 창작한 `용산구-전공노 용산구지부, 상생협력 '2막' 연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에 관한 표입니다. 총 2열로 되어 있으며 1열은 이전글, 다음글, 2열은 이전글 제목, 다음글 제목에 관한 내용이 있습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목록 트위터로 보내기